2020 서초구학생회연합, 코로나시대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위한 공청회 개최

2020-11-25 10:00 출처: 서초유스센터

마스크를 착용하고 토의를 하는 학생회 청소년들

서울--(뉴스와이어)--구립서초유스센터 서초구학생회연합(이하 S.A.Y)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과 학교생활의 어려움을 개선하고자 서초구 내 11개 고등학교(언남고, 서울고, 양재고, 세화고, 세화여고, 동덕여고, 서초고, 상문고, 반포고, 서문여고, 서울전자고)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15일 ADM 스페이스(강남구 역삼동)에서 공청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행사 기간 내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 방역 수칙을 준수, 실내 토의 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100인 미만의 학생회 청소년을 사전 모집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됐다.

S.A.Y는 서초구 내 고등학교 학생회 학생들이 모여 조직한 청소년 자치 기구로 현재 11기째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권익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힘쓰고 계신 분들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학생들이 집에서도 즐겁게 과학 수업을 할 수 있는 비대면 체험학습 ‘방구석호기심’ 등 사업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했으며 나아가 학생회가 먼저 나서서 학생들의 불편함을 경청하고 학교와 함께 개선 방안을 찾고자 ‘공청회’를 기획했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학교생활에 대해 서초구 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학교생활과 온라인 수업 방식에 있어서 앞으로 학교와 학생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토의하고 함께 방안을 찾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공청회에 참여한 학생회 청소년은 “달라진 학교생활 속에서 무조건 어른들이 정해주는 것에 따르는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 고민하고 먼저 학교에 제안하는 노력도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다양한 학교 학생회 친구들을 만나 소통하는 시간이 뜻 깊었다”고 말했다.

서초구학생회연합 대표는(이한상, 언남고 전교 회장) “코로나19 확산 위기로 인해 실내에서 열리는 공청회의 참석 인원에 제한을 둬 더 많은 친구가 함께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다들 불안감과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있을 텐데 이 시간을 통해 그런 점이 조금이나마 해소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서초구 내 11개 학교가 모여 만든 의견서를 공유하고, 모든 학생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들 수 있도록 학생회로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S.A.Y와 11개 학교가 참여해 만든 의견서는 정리를 거쳐 각 학교 학생회와 학교에 공유해 개선을 통한 대안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구립서초유스센터 개요

구립서초유스센터는 (재)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서초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활동, 상담, 보호, 복지 등을 지원하는 청소년종합지원센터이다.

웹사이트: http://www.scy.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