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사그리드, 2021년 1분기 주문 및 매출 사상 최대 실적 달성

기업 대상 중상위 시장에서 70% 이상의 경쟁 승률 기록

2021-04-14 16:00 출처: ExaGrid Systems, Inc.

말버러, 매사추세츠--(뉴스와이어)--업계 유일의 계층화 백업 스토리지(Tiered Backup Storage) 솔루션 기업인 엑사그리드(ExaGrid®)가 2021년 3월 31일 마감된 1분기 주문 및 매출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주문과 매출은 각각 40%, 24%씩 증가했다. 이와 함께 엑사그리드의 1분기 현금 흐름도 흑자를 기록했다. 엑사그리드는 1분기 120개 고객사를 신규 유치했으며 현재 3000여 고객사가 엑사그리드 계층화 백업 스토리지를 사용해 데이터를 보호하고 있다. 엑사그리드의 성장은 날로 속도를 더하고 있으며 회사 측은 전 세계적으로 사무직과 현장 영업직 40명을 추가 채용할 예정이다.

고객사 상당수는 엑사그리드 계층화 백업 스토리지를 채택한 이유로 엑사그리드의 ’랜섬웨어 복구용 리텐션 타임록(Retention Time-Lock for Ransomware Recovery)’ 기능을 꼽았다. 빌 앤드류스(Bill Andrews) 엑사그리드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랜섬웨어 공격이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사가 이 문제를 고심하고 있다”며 “이 가운데 랜섬웨어 공격 이후 데이터 복원을 가능케 하는 접근 방식으로 기존의 보안 아키텍처를 강화할 수 있다는 데 주목했다”고 밝혔다. 그는 “엑사그리드는 네트워크 미연결 계층과 지연 삭제,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 불변 데이터 개체를 갖춘 업계 유일의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이라며 “불과 3개월만에 1000여 개 고객사 솔루션을 6.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으며 이들 고객 모두가 랜섬웨어 복구용 리텐션 타임록 기능을 활성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엑사그리드 어플라이언스는 네트워크와 연결된 디스크 캐시 랜딩존(disk-cache Landing Zone)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서는 고속 백업을 위해 인라인 중복 제거 없이 최신 백업이 기록되고 중복 제거되지 않은 포맷으로 저장돼 빠른 복원이 가능하다. 엑사그리드는 확장형(scale-out) 아키텍처를 사용한다. 이는 백업창을 고정 길이로 유지하며 고비용이 소요되는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필요 없고 제품 노후화를 방지할 수 있다.

엑사그리드의 ‘적응형 중복제거(Adaptive Deduplication)’ 기술은 데이터를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저장소로 중복 제거한다. 저장소에는 중복 제거된 데이터가 수주, 수개월, 수년에 이르는 장기 보존을 위해 저장된다. 네트워크 미연결 계층(가상 에어갭(air gap))과 엑사그리드 리텐션 타임록 기능을 통한 삭제 지연 기능, 불변 데이터 개체를 결합함으로써 백업 데이터가 삭제되거나 암호화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2021년 1분기 실적 요약:

· 경쟁 승률 75%

· 120여 개 고객사 신규 유치

· 유럽·중동·아프리카(EMEA)서 매출 신기록 수립

· 1000여 개 고객사의 6.0 버전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고 랜섬웨어 복구를 위한 리텐션 타임록 기능 활성화

· 3000여 개 고객사가 데이터 보호에 ‘엑사그리드 계층화 백업 스토리지’ 사용

엑사그리드 계층화 백업 스토리지-백업용 구축

앤드류스 CEO는 “엑사그리드는 백업 스토리지에 전념하는 유일한 기업이며 이는 우리 계층화 백업 스토리지 시스템이 파일럿 테스트에서 경쟁사 솔루션 성능을 압도한 비결”이라고 밝혔다. 그는 “엑사그리드는 장기 보존 비용면에서 훨씬 유리하며 델(Dell), HPE, NTAP 및 기타 수많은 스토리지 벤더가 제공하는 저가의 주기억 장치 디스크를 계속 대체해 나가고 있다”며 “또한 엑사그리드의 백업 기능이나 영구 아키텍처를 지원하지 않는 델 EMC 데이터 도메인(EMC Data Domain), HPE 스토어원스(StoreOnce), 베리타스(Veritas) 인라인 스케일업(scale-up)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 1세대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을 대신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엑사그리드는 25개 이상의 백업 애플리케이션과 유틸리티의 배후로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백업 스토리지를 제공한다”며 “네트워크와 미연결 계층과 지연 삭제, 불변 개체를 통해 진정한 랜섬웨어 복구 기능을 제공하는 유일한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고 강조했다.

엑사그리드는 프론트엔드 디스크 캐시 랜딩 존과 ‘퍼포먼스 계층(Performance Tier)’을 통한 계층화 백업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이는 데이터를 디스크에 바로 기록해 최고속 백업을 가능케하며 데이터를 데이터에서 바로 복원에 최고속 복구와 VM 부팅을 뒷받침한다. 장기보존 데이터는 중복 제거된 데이터 저장소인 ‘리텐션 계층(Retention Tier)’에 계층화돼 보존 스토리지와 그에 따른 비용을 줄여준다. 2개로 계층화된 접근 방식은 가장 빠른 백업 및 복구 성능을 제공하고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스토리지 효율성을 구현한다.

한편 엑사그리드는 데이터가 증가에 따라 어플라이언스를 간단히 추가할 수 있는 확장형 아키텍처도 제공한다. 각 어플라이언스에는 프로세서, 메모리, 네트워크 포트가 있어 데이터가 증가해도 고정 길이 백업창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자원을 사용할 수 있다. 확장형 스토리지 방식으로 고비용이 소요되는 하드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 없으며 동일한 확장 시스템에 크기와 모델이 각기 다른 어플라이언스를 혼합할 수 있다. 이로써 제품 노후화를 방지하는 한편 시간이 지나도 초기 IT 투자를 보호할 수 있다.

엑사그리드(ExaGrid) 개요

엑사그리드(ExaGrid)는 독창적인 디스크 캐시 랜딩 존(Landing Zone)과 장기 보존 저장소, 스케일 아웃형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계층 백업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엑사그리드의 랜딩 존은 가장 빠른 백업과 복원, 인스턴트 VM 복구를 제공한다. 엑사그리드의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에는 모든 어플라이언스가 포함돼 있으며 데이터가 증가해도 고정 길이의 백업 창을 보장해 고비용의 전면 업그레이드 필요성을 없애고 제품 노후화를 막아준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exagrid.com)나 링크드인을 참조하면 된다. 고객들의 엑사그리드 경험과 그들이 어떻게 백업 시간을 크게 단축하는지는 고객 성공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Grid는 엑사그리드 시스템즈(ExaGrid Systems, Inc.)의 등록 상표이다.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개별 소유자의 재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1300565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