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충청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찾아가는 시상식 개최

청소년 봉사활동 및 지도자 우수사례 공유

2021-12-06 10:30 출처: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충청북도교육감상 김병두(단양중학교) 시상식 사진

충청북도--(뉴스와이어)--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신찬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021년도 충청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하고, 찾아가는 시상식을 11월 23일부터 12월 4일 동안 진행했다.

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과 배려의 손길을 내민 청소년과 지도자들을 격려하고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봉사자, 우수봉사동아리, 우수지도자, 우수터전,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부문에서 총 16점의 상장이 수여됐다.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수상자(팀)에게 개별로 찾아가는 시상식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최대한 간소하게 진행됐다.

2021년도 충청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수상자 및 기관은 다음과 같다.

· 여성가족부장관상 △다온(금왕청소년문화의집), 유세은(청주교대), 청주시청소년수련관

· 충청북도지사상 △권채연(금왕청소년문화의집), 양유진(금왕청소년문화의집), 재능나눔동아리 모꼬지(청주시청소년수련관)

· 충청북도교육감상 △김병두(단양중학교), 은가비(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이지효(장락청소년문화의집)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다온(금왕청소년문화의집), 이정실(장락청소년문화의집)

·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장상 △빛과소금(충주시청소년수련원), 안재성(청주시청소년수련관), 진천상신초등학교(진천상신학생자치봉사단), 황수영(대성여자중학교)

신찬인 원장은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도 청소년과 지도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보여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써 나눔의 손길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설치 등)에 따라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충북 지역 청소년 활동을 진흥해 청소년의 잠재 역량 계발과 인격 형성을 도모하고자 수련·참여·교류·권리 증진 활동 등 청소년 정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