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자율참여강좌 선정

2022-01-09 09:25 출처: 김포대학교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장면

김포--(뉴스와이어)--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운영 사업 - 자율참여강좌’에 김포대학교의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1’ 강좌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5년에 처음 도입된 K-MOOC(Korea 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현재까지 140개의 국내대학, 기관 등의 우수한 온라인 강좌를 수강인원 제한 없이 모든 사람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픈형 온라인 학습 과정 서비스이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한 원격수업이 활성화되면서 K-MOOC에 대한 대학과 학습자의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김포대학교의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1’ 강좌는 무크 전문가, 학문 전공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의 콘텐츠 최종검수 결과, ‘학습 목표에 맞는 차시 구성, 평가 내용, 평가 방법으로 잘 구성돼 있는 강좌’라는 평가를 받으며 이번 자율참여강좌로 선정됐다.

김포대학교 K-MOOC 강좌 개발 총괄 책임자인 김한석 국제교류처장 겸 교육역량지원센터장은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1 강좌는 김포대학교에서 추진한 Global K-Culture 교육을 바탕으로 만든 기존에 없던 분야인 K-POP 댄스를 주제로 하는 최초의 강좌로서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실용적인 강좌가 되도록 충분한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다”며 “또한, 영어 자막을 별도로 서비스해 국내뿐 아니라 K-POP에 관심이 있는 해외 학습자들이 손쉽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포대학교는 우수한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개발하고 K-MOOC 사업 참여를 통해 이용자 중심에서 강좌를 개발 및 공유하고, 대학의 평생학습 기여 책무를 이행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학습자의 요구나 상황에 따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실습강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김포대학교의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1’ 강좌는 K-MOOC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누구나 수강인원, 나이 제한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김포대학교 개요

김포대학교는 포스트 코로나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외부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HOPE 2025와 특성화 계획, 혁신 계획의 실행 및 연계성 점검, 전략 실현을 위한 전략과제별 세부 KPI 성과관리 시스템의 정착 및 실행을 우선 과제로 두며, On Demand, Gig Economy로 대표되는 일자리 시장의 대변혁 시대에 미래 산업에 적합한 직업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이 절실하게 요구되는바, 혁신을 통한 미래 직업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ukp.a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