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진흥원, ‘위더피프틴-#WeThe15’ 캠페인 참여

2022-07-14 10:00 출처: 지역문화진흥원

지역문화진흥원 차재근 원장이 ‘위더피프틴(#WeThe15)’ 캠페인에 동참했다

서울--(뉴스와이어)--지역문화진흥원(원장 차재근, 이하 진흥원)은 4월부터 진행 중인 ‘위더피프틴(#WeThe15)’ 캠페인에 동참해 확산 활동을 전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워더피프틴은(#WeThe15)은 전 세계 약 80억 인구의 15%에 해당하는 12억 장애인에 대한 차별 종식을 위한 국제적인 인권 운동으로, 국내에서는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2021년 12월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캠페인 동참을 선언했다.

차재근 원장은 “이번 위더피프틴 캠페인을 통해 지역문화 전담 기관으로서 추진되는 업무 과정에서 장애인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들을 대상으로 별도 사업을 검토하는 등 깊은 관심을 갖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문영호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주자로 박영정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대표를 추천했다.

지역문화진흥원 개요

지역문화진흥원은 지역의 문화 가치 창출과 꾸준하고 자발적인 문화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지역 문화 및 생활문화 진흥을 위한 사업·활동을 지원, 모든 국민이 문화적 삶을 누리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국민의 문화권 보장과 균형 있는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정책 및 지역 현장의 균형과 공정한 문화를 만들고, 국민과 소통하고 상호 협력하는 상호 존중의 문화 가치 실현을 위해 혁신적이고 선도적 역할을 다해 모든 국민이 일상에서 누리는 문화의 숲을 가꾸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cd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