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시우스 네트워크, 경영 정상화 및 이해당사자 가치 극대화 위해 금융 구조조정 착수

뉴욕 파산법원에 자발적 파산 보호 신청서 제출
현금 1억6700만달러 규모 유동성 자금 지원해 차질없이 사업 진행

2022-07-14 17:15 출처: Celsius Network

호보켄, 뉴저지--(뉴스와이어)--셀시우스 네트워크(Celsius Network, 이하 ‘셀시우스’)가 모든 이해 당사자들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포괄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경영을 정상화할 기회를 확보하고자 자발적 파산 보호 신청 ‘챕터 11(Chapter 11)’ 절차를 밟기 시작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셀시우스와 일부 자회사는 미국 연방파산법 11조(챕터 11)에 따라 뉴욕 남부 지방 파산법원(이하 ‘법원’)에 구조조정을 위한 자발적 파산 보호 신청서를 제출했다.

셀시우스 이사회 특별위 위원진은 “셀시우스는 이번 파산 보호 신청에 앞서 경영 정상화와 고객 보호를 위해 2022년 6월 자산 이체 및 인출을 동결하는 어렵지만 어쩔 수 없는 결정을 내렸다”며 “자산을 동결하지 않았다면 대규모 인출 요구 사태가 발생해 경영 정상화에 앞서 고정 자산이나 장기적 자산을 배치하면서 발생한 가치를 먼저 행동에 나선 특정 고객이 선점하는 사태가 벌어졌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알렉스 마시킨스키(Alex Mashinsky) 셀시우스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파산 보호 신청은 셀시우스와 셀시우스 커뮤니티를 위한 올바른 결정”이라며 “셀시우스는 파산 보호 신청 절차를 무사히 헤쳐 나갈 유능하고 노련한 팀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훗날 되돌아보면 단호하고 자신감 있는 행동으로 커뮤니티에 봉사하고 회사의 미래를 튼튼히 다진 결정적인 순간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셀시우스, 차질 없이 사업 운영

셀시우스는 현금 1억6700만달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구조조정 과정에서 사업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충분한 유동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셀시우스는 챕터 11을 원활하게 이행하고 사업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법원에 통상적 조치 과정을 제출했다. ‘첫날(first day)’ 조치로는 직원 급여 지급 요청, 복지 혜택 제공 등이 있다. 셀시우스는 이러한 조치들이 법원의 승인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시우스는 현 시점에서 고객 인출을 허용해 달라고 당국에 요청하지 않을 계획이다. 고객의 권리 주장은 챕터 11 절차에 따라 처리된다.

신임 이사 영입해 경영진 보강

데이빗 바르스(David Barse)는 인덱스 기업인 XOUT 캐피털(XOUT Capital)과 프라이빗 패밀리 오피스인 DMB 홀딩스(DMB Holdings)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다. 써드 애비뉴 매니지먼트(Avenue Management)의 최고경영자로 25년간 활동한 바 있다.

앨런 카(Alan Carr)는 25년간 사업을 구축하고 복잡한 구조조정을 이끌어 이해 당사자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보호해 온 투자 전문가다. 앨런은 수탁 전문 기업 드라이브트레인(Drivetrain, LLC)의 설립자 겸 관리 위원이다.

자문사

커클랜드 앤드 엘리스(Kirkland & Ellis LLP)와 센터뷰 파트너스(Centerview Partners)가 각각 법률 자문, 재정 자문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알바레스 앤 마르살(Alvarez & Marsal)이 구조조정 자문을 맡을 계획이다.

구조조정 관련 추가 정보

웹사이트(https://cases.stretto.com/celsius)에서 법원 문서를 포함해 챕터 11 서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이 있는 이해 당사자는 고객 클레임 대행사 스트레토(Stretto)에 전화(+1 (855) 423-1530[미국], +1 (949) 669-5873[미국 외])나 메일(celsiusinquiries@stretto.com)로 문의하면 된다.

셀시우스 네트워크(Celsius Network) 개요

셀시우스는 금융 서비스는 고객과 커뮤니티에게 최선의 이익이 될 일만 해야 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전통적인 금융 기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금융 서비스를 엄선해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elsius.network) 참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셀시우스 경영진의 가정과 생각을 바탕으로 한 미래예측진술을 담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은 본질적으로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사업 전망, 향후 계획, 셀시우스가 운영하는 지역별 시장 및 산업의 추세와 상황, 전략, 계획, 목표, 비용 통제력, 비용 관련 명세, 규모, 운영, 마진, 전반적 시장 동향, 위험 관리 및 환율 등에 대한 진술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하며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예상된다’, ‘생각한다’, ‘일 것이다’, ‘추정된다’, ‘예상이다’, ‘계획이다’ 등으로 표현된다. 이런 미래예측진술은 보도자료가 작성된 시점에서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셀시우스의 관점을 담고 있으며, 향후 실적이나 새로운 국면을 보장하지 않는다.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고 있는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과도한 의존을 강하게 경고한다. 미래예측진술과 상당히 다른 실제 결과를 일으킬 수 있는 요인으로는 셀시우스의 사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법규제의 변화, 전반적 경기, 자본 시장·환율·금리·주가·기타 금리 및 가격의 변화나 변동성을 비롯한 시장 및 사업 여건, 경쟁사의 활동 및 보험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셀시우스 제품 및 서비스의 가격과 수요에 미치는 영향, 셀시우스가 추진하거나 추진하지 않을 수 있는 다양한 사업 기회, 사망률·질병률·장수율 등 인구 성장 및 기타 인구학적 추세의 변화, 위험 프로필과 위험 관리 관행을 관리하고 조정하는 역량을 포함해 사업에 숨은 위험을 파악·측정·감시·제어하는 셀시우스의 역량, 제품과 서비스의 적정가를 정하고 앞으로 있을 정책적 혜택과 클레임은 물론 계절적 변동성, 통제 밖에 있는 요인에 대비하는 역량 등이 있다. 셀시우스는 상장 규제(Listing Rules) 요건에 따라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해 새로운 정보나 앞으로 일어나 사건을 반영할 계획이 없다. 미래예측진술은 위험, 불확실성, 가정을 수반하는 만큼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사건이나 상황이 예상한 대로 흘러가지 않거나 발생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미래예측진술에 담긴 정보나 성명에 대해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된다. 이 보도자료에 담긴 미래예측진술은 이 섹션에 쓰인 경고문의 참조용으로 적합하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130059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