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프로그램 참여자들 에니어그램 도표 작업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와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후남)는 8월 23일(토) 서대문청소년아지트 쉼표에서 초·중학생 자녀를 둔 가족 총 10명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에니어그램 마음여행’ 가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이 에니어그램을 통해 서로의 성격유형을 알아가며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고 갈등 예방 및 해소 능력을 기르기 위해 진행했다.
우리가족 에니어그램 마음여행 프로그램은 에니어그램 성격유형 탐색, 유형별 강점과 성장 과제 탐색, 가족 간 성향 차이를 이해하는 참여형 체험활동으로 구성해 가족들이 직접 참여하며 교류하는 방식으로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참여자들은 ‘나와 비슷한 나라고 느껴지는 카드를 찾아서 붙여보고 떼어보며 나의 본질을 찾는 활동이 인상 깊었다’, ‘초등학교 딸과 함께 참여했는데, 아이의 타고난 본질을 이해하게 됐고, 무엇보다 아이 스스로 말하는 자신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 게 소중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후남 센터장은 “이번 에니어그램 가족 프로그램은 자기성찰뿐 아니라 가족 구성원의 차이를 인정하고 소통하는 데 큰 힘이 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지원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심리·정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인 상담 및 부모 상담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 신청 및 문의는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대문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상담 프로그램, 아웃리치, 멘토링 서비스, 온·오프라인 패트롤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