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지원 위한 시민옹호인 1기 위촉

발달장애인 사회 참여 및 권익 옹호 위해 진행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시민옹호인

2020-09-29 13:10 출처: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과 직원, 시민옹호인 11명이 위촉장과 교육 수료증을 들고 있다

수원--(뉴스와이어)--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9월 26일 시민옹호인 활동가 1기 위촉식을 진행했다.

‘시민옹호인’은 지역 내 성인 발달장애인들과 친구가 되어 취미, 여가활동 등 일상생활을 함께하고 발달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권익 향상을 위해 활동하게 되며 지역사회 내 지역주민으로 구성되어 함께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

이를 위해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8월부터 발달장애인의 권익 옹호, 꿈지원, 시민옹호인의 역할과 실천에 대한 시민옹호인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11명의 시민옹호인이 성인발달장애인과 매칭되어 월 2회 정기적인 활동을 펼친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시민옹호인 1기 조병준 활동가는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발달장애인과 둘이서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어 기쁘고 발달장애인의 좋은 친구가 되어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권리실현과 지역주민의 권익옹호 인식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인간 존엄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서수원권 장애인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균형 발전은 물론 지역 장애인 및 당사자 가족에 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복지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