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표준 디지털 전자서명 솔루션 USIGN, 공공솔루션마켓서 만난다

2021-11-24 14:33 출처: 한국기업보안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24일 -- 한국기업보안(대표 전귀선)은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8회 공공솔루션마켓에 참석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기업보안은 SSL/TLS 인증서, 코드사인 인증서 등의 보안 서비스 상품으로 국내 점유율 1위를 달성한 SSL 보안서버 분야(유서트)의 선두 주자로, 이번 공공솔루션마켓을 통해 자체 기술로 개발한 특허 받은 국제표준 디지털 서명 솔루션 USIGN (유사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공솔루션마켓은 공공 정보화 솔루션이 필요한 주요 공공기관의 수요와 솔루션 개발 기업의 공급을 연결하는 국내 최대 공공시장 솔루션 컨퍼런스다.

국제 표준 디지털 서명 솔루션 USIGN은 디지털 서명 한 번으로 보안과 신뢰를 문서에 기록하는 최고의 보안성을 자랑하는 전자서명 솔루션이다.

USIGN은 ‘디지털 문서의 마침표 유사인 디지털 서명’를 표방하며 이에 걸맞은 편리한 AATL 기반의 디지털 서명 솔루션으로 △위·변조 방지 △모든 포맷의 문서 변환 기능(악성 코드 탐지·제거) △온·오프라인에서 문서와 서명의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는 LTV 기능 △최고의 보안성을 확보한 HSM Key 관리 시스템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전자서명 관련 국내 규정은 물론 미국 ESIGN, FDR CFR21, 유럽 eIDAS 등 국제 표준을 충족한다. AATL 인증 방식을 채택해 국제 공인 TSA로 서명 시점과 서명자의 서명 시점 위치(IP)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서를 열람하는 것만으로도 서명 패널을 통해 문서의 위·변조, 수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프라인으로는 첫선을 보이는 USIGN을 기념하며 한국기업보안은 부스 방문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기업보안 부스에 방문하면 USIGN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직접 가입부터 내 전자서명 만들기, 문서에 디지털 서명하기는 물론, 서명한 문서의 위·변조 확인까지 디지털 서명에 관련된 모든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체험에 참가한 참관객에게는 뽑기 이벤트로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며 한국기업보안의 캐릭터 ‘유프렌즈’ 등신대와 함께 인증샷을 찍어 인증하는 소셜 미디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한국기업보안은 SSL보안서버 분야 1위 기업인 만큼 SSL/TLS 인증서, CodeSign (코드사인) 인증서, S/MIME (이메일 보안) 등 유서트의 PKI 보안 기술력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발표 세션에서는 한국기업보안 전귀선 대표가 연자로 나서 ‘안전하고 쉬운 디지털 문서의 마침표 디지털 서명 도입 방법’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페이퍼리스 시대에서 문서 디지털화의 중요성과 디지털서명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전귀선 대표는 “전자서명 솔루션 USIGN 출시 이후 많은 이용자를 만나는 첫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기대가 크다”며 “공공솔루션마켓 한국기업보안 부스에서 국제 표준 전자서명을 체험하고 많은 정보와 선물도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업보안은 SSL 보안서버 인증서와 Codesign (코드사인) 인증서 상품을 기반으로, 웹 비즈니스기업의 실체성 인증과 암호화 통신 모듈 보급에 앞장서 온 기업이다. 2018년 ‘보안을 보완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하이테크 보안 기술+고객 감동 서비스’라는 모토로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술 개발의 흐름에 발맞춰 모바일 앱 보안서버 인증서를 국내에 도입했으며 24시간 장애 대응 체계를 구축해 고객 감동 보안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한국기업보안의 인증사업부 유서트는 GlobalSign (글로벌사인), DigiCert (디지서트), GeoTrust (지오트러스트), Thawte (써트), Sectigo (섹티고) 등 국내 최다 인증기관(CA)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다. 또한 PKI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 실체성 인증, 사용자 인증 서비스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