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피플스: 5060 신중년의 은행 업무도 모바일뱅킹이 대세

에이풀 리서치 결과, 신중년 83% 모바일뱅킹 이용
신중년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은행 앱은 국민, 신한, 농협 순

2021-11-30 15:11 출처: 임팩트피플스

에이풀이 조사한 ‘5060 모바일뱅킹 이용 현황’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30일 --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5060세대 모바일뱅킹 이용 현황을 조사했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8월 20일부터 9월 3일까지 50세 이상 264명을 대상으로 ‘5060세대의 모바일뱅킹 이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 ‘은행 업무 방법’ 물음(N=264, 복수 응답)에 83%가 모바일뱅킹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운로드한 금융 관련 앱 개수’에 대한 질문(N=224)에는 ‘1-3개’가 58.8%, ‘4-6개’는 29.4%, ‘7개 이상’은 11.8%로 나타나 5060세대가 금융 관련 앱을 활발하게 이용 중인 것을 확인했다.

‘많이 사용하는 은행 앱’에 대한 물음(N=224, 복수 응답)에는 국민이 54.5%로 1위를 차지했다. 신한 42.9%, 농협 34.8%가 그 뒤를 이었다.

‘신중년이 원하는 모바일뱅크 개선 사항’으로는 “글씨가 컸으면 좋겠다”, “편리한 만큼 개인정보 및 보안에 대한 우려가 크다. 정교한 보안 기술을 기대한다”, “신중년이 사용하기에 덜 복잡하게 메뉴 구성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에이풀(Aful)은 이 같은 조사 결과에 대해 스마트폰 보급률의 증가로 5060세대들도 대부분 은행/금융 앱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에게도 적용 가능한 UI/UX가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개인정보 유출 우려로 사용하지 않는 인구가 가장 많은 세대인 만큼 보안과 관련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도 5060세대들을 위한 타겟팅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5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신중년 타겟 기업을 위한 트랜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는 플랫폼이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50~69세 시니어(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공유가치창출(CSV)을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임팩트피플스 개요

임팩트피플스는 유한킴벌리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비즈니스 기회 확장의 연계를 통해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공유 가치 창출(CSV) 개념으로 추진한 시니어 일자리·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기업, 단체 및 공공 영역 협력을 바탕으로 시니어 비즈니스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게 목표다. 주요 사업으로는 △공공 기관 및 대기업 협력 시니어 일자리 창출 사업 △시니어 이커머스 사업 △시니어 패널과 연계된 시니어 전문 리서치 사업 등이 있으며 앞으로 5년간 시니어 일자리 1만 개 창출, 회원 30만 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ful.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