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최고 ‘A등급’ 달성

2021-12-06 13:36 출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6일 --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감사원이 주관하는 ‘2021년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자체감사활동 심사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과 ‘자체감사활동의 심사에 관한 규칙’에 따라 감사원이 기초자치단체,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667개 기관에서 실시한 자체 감사 활동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다.

심사 기준은 감사 인프라 등 4개 분야 16개 지표며, 심사 결과에 따라 A (15%), B (35%), C (40%), D (10%) 등 4개 등급으로 구분해 등급을 부여한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전년도 자체 감사 활동에 대해 △자체 감사 및 외부 감사 지적사항 이행도 △개선 요구사항 및 모범 사례 발굴 실적 △일상감사 이행 노력도 등 평가 지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667개 기관 중 최고 등급을 받았다.

김재수 상임감사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변화 지향적 감사를 추구하고, 내부 감사의 전문성을 강화해 감사원 심사에서 A등급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예방 중심의 감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업무 수행의 적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이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함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