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기업시민 리더 토론회 개최

Reader 진정한 기업시민 Leader가 되다… ‘기업시민 미래경영의 길이 되다’ 도서 리뷰 및 아이디어 토론회 개최
김학용 대표이사, ‘기업가 정신, 월급쟁이 정신’ 주제로 인생 설계 노하우 전달

2022-05-23 18:00 출처: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직책보임자들이 ‘기업시민, 미래경영의 길이 되다’ 도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23일 --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이 5월 17일, 18일, 20일 3일간 직책보임자 86명을 대상으로 기업시민 리더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섹션리더 56명, 그룹장 30명이 참석했고,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출범 이후 3개 사업실 직책보임자들이 처음 소통하는 자리이니만큼 참석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1부 행사에서는 ‘기업시민, 존경받는 100년 기업’이라는 강의를 통해 기업시민의 이해를 도왔고, 특히 최근 글로벌 트랜드인 ‘ESG경영’의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Business △Society △People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21년 기업시민 성과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이후 포스코그룹차원에서 그동안 추진했던 우수사례를 요약한 ‘기업시민, 미래경영의 길이 되다’라는 도서를 읽고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사례와 의견을 리뷰하는 방식으로 독서 토론회를 진행했으며, 분위기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기업시민 4행시 왕’이라는 작은 이벤트도 열었다.

뒤이어 진행된 기업시민 아이디어 토론회에서는 다채로운 의견들이 논의됐다. ‘현장 E직군까지 기업시민을 문화화하는 방법, 기업시민을 문화화하기 위해 리더로써 해야 하는 역할과 노력’이라는 2가지 주제에 대해 활발히 의견들을 주고받았으며, 월 1회 기업시민 데이 혹은 기업시민 타임 지정, 클릭 기업시민 우수사례 활용해 그룹별 회의 시 활용하는 방안, 포스터를 활용한 홍보 및 환경캠페인 진행 등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내부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과 구체적 방법들이 제시됐다.

2부 행사에서는 김학용 대표이사가 ‘기업가정신, 월급쟁이 정신’이라는 주제로 열띤 강의를 선보였다. 이번 강의에서는 세대별 성공 롤모델, 인생 성공 방정식과 비전 카드 작성 방법 등 인생 설계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전달했을 뿐만 아니라 MZ세대들을 수용하면서 조화롭게 이끌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할 수 있는 ‘Small Talk’ 자리도 마련해 직책보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기업시민섹션 담당자는 “이번 자리는 기업시민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들이 제시된 토론의 장으로 매우 뜻깊었다. 하반기에도 One Company가 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해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고 밝혔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개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친환경차, UAM, 드론 등에 사용되는 소재·부품 생산 전문 회사로서 모빌리티용 초극박 스테인리스 정밀재, 친환경 구동모터코아, 수소 연료전지 금속 분리판, 배터리 파우치 소재, 스마트폰 부품 등 친환경 산업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글로벌 NO.1을 향한 열정적 도전으로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With POSCO 일원으로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