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프레시몰이 올해 6월 1일부터 13일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냉면·삼계탕·콩 국물 등 여름 먹거리 매출이 지난해 동기간보다 평균 22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GS프레시몰은 △콩 국물 상품 585% △물·비빔 냉면류 상품 145% △초당옥수수 35% 등 여름을 대표하는 식품 매출이 눈에 띄게 신장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올해 6월 13일까지의 서울 지역 평균 최고 기온은 지난해 동기간보다 약 2도가량 높았다. 특히 지난 주말은 전국적으로 30도를 웃돌며, 시원한 여름 먹거리 판매 신장에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GS프레시몰은 여름 먹거리를 집중적으로 판매하기로 했다. GS프레시몰은 6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여름 먹거리 상품을 주제로 썸머 페스타(Summer Festa)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여름 대표 먹거리인 △삼계탕 △초당옥수수 △콩국수 △냉면 △빙수 등 총 400여 개 아이템이 망라된다. 행사는 최대 84%까지 할인되는 상품과 1+1 등 증정 상품으로 진행된다.
특히 한 마리 찹쌀 삼계탕은 쿠폰 적용 시 38%까지 할인된다. 또한 국내 옥수수 중 가장 짧은 시기에만 맛볼 수 있고 당도가 매우 높다는 뜻이 있는 초당옥수수도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과일과 비슷한 아삭함에 생으로 먹어야 제맛이고 수박과 맞먹을 정도의 당도를 보유한 생으로 먹는 초당옥수수 4입 상품은 33% 할인 판매된다. 이 밖에도 옥류관 비빔냉면, 빙그레 비빙수 등도 알뜰한 가격으로 고객을 찾아간다.
강선화 GS리테일 디지털커머스 Business Unit 마케팅 부문 상무는 “이번 행사는 여름철에 맛볼 수 있는 제철 상품을 포함해 무더위에 제격인 상품을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최근 높아진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에게 시원한 이벤트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