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XSW, 공식 2023 SXSW GO 모바일 앱에서 중요한 환경을 강화하기 위해 에어십을 다시 활용

22만5000명 이상의 SXSW 참석자가 에어십 메시징, 모바일 지갑 패스 및 노코드 앱 환경을 통해 콘퍼런스 및 축제에서 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
에어십 및 이벤트베이스를 통해 SXSW는 몰입형 모바일 앱 환경을 제공하고 참석자를 위한 하이브리드 디지털-물리적 환경을 증폭

2023-03-09 14:05 출처: Airship

SXSW GO 모바일 앱은 SXSW 2023의 참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공식 모바일 앱이다. 에어십은 10년 이상 모바일 앱 경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포틀랜드, 오리건--(뉴스와이어)--모바일 앱 환경 기업인 에어십(Airship)은 오늘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SXSW®) 콘퍼런스 및 페스티벌에서 쇼타임(Showtime) 제공, 공식 SXSW GO 모바일 앱에 대해 에어십 앱 환경 플랫폼을 다시 한번 사용해 푸시 알림 및 앱 내 메시징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SXSW는 올해 처음으로 보다 빠른 앱 온보딩을 위해 에어십의 새로운 노코드(no-code) 앱 환경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회의 및 축제 참석자들이 도착하는 순간 앱에서 최대한 유용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SXSW는 참석자가 선택한 세션, 쇼케이스, 상영 및 파티에서 줄을 건너뛸 수 있도록 SXXpress 자격 증명을 디지털화해 에어십 모바일 지갑의 사용을 확장했다.

SXSW GO 모바일 앱은 SXSW의 디지털 핵심이다. 참석자는 개인 일정을 찾아보고 생성하거나, 이벤트 탐색 정보를 얻고, 새로운 음악, 영화 및 세션을 발견할 수 있다.

SXSW의 혁신 부사장인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own)은 “에어십은 10년 동안 우리 팀의 창의적인 기술 파트너였으며, 앞으로도 계속 우리를 비롯한 다른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해 SXSW의 마법을 여는 혁신적인 모바일 앱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SXSW GO 앱은 직접 방문하든 원격으로 참석하든 관계없이 사람들이 콘퍼런스와 페스티벌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라고 극찬했다.

코드 없는 앱 환경으로 성공의 발판 마련

SXSW의 전체 팀은 에어십의 AXP 신(AXP Scenes)을 사용해 참석자의 환경을 디지털 방식으로 향상하는 데 매우 중요한 알림 및 공유 위치 권한에 대한 선택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다중 화면 안내를 만들고 최적화할 수 있다. 기타 신은 앱 사용자가 자신의 프로필을 마무리하고 즐겨찾기를 공유, 개인화된 일정 작성과 같은 기능을 완전히 채택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모든 기능이 라이프 사이클 메시징과 긴밀하게 통합돼 콘퍼런스 및 페스티벌 기간 참석자들을 안내하고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주최자는 코드가 없는 AXP 설문 조사를 사용해 개별 세션 및 쇼케이스에 대한 만족도와 감정을 측정할 수도 있다.

모바일 지갑 사용의 확대로 VIP 유형의 환경 제공

올해 SXSW 팀은 에어십 모바일 지갑을 사용해 SXXpress 패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익스프레스 패스를 사용하면 등록된 참석자는 시간을 절약하고 음악 페스티벌 쇼케이스, 영화 및 TV 상영, 코미디 페스티벌 쇼케이스, 콘퍼런스 세션 및 특정 파티에 줄을 서지 않고 입장할 수 있다. 페스티벌 참가자는 먼저 액세스하려는 이벤트가 시작되기 전날 오전 9시부터 SXSW GO 앱 또는 SXSW 일정에서 제한된 수의 SXXpress 패스를 요청할 수 있다.

SXSW는 2016년에 에어십 모바일 지갑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실제 게스트 자격 증명에서 디지털 지갑 패스로 전환해 참석자와 직원의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 첫해에 발급된 자격 증명은 25% 증가했으며 비용은 54% 감소했다.

위치 기반 메시지를 사용해 검색 유도

오스틴시는 SXSW 기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위치 기반 메시지는 참석자들이 이벤트가 진행 중인 동안 해당 이벤트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SXSW는 지역 주변에 지오펜스를 설정해 에어십의 위치 대상 푸시 알림을 트리거함으로써 시간과 환경을 극대화했다. 이는 축제 참가자의 개인화된 일정과 의제 목표 및 준비를 기반으로 하는 머신 러닝 추천이 특징이다.

에어십의 최고 전략 및 마케팅 책임자인 토머스 부타(Thomas Butta)는 “SXSW는 창의적인 사람들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전념하고 있다. 10년 이상 콘퍼런스 및 페스티벌 참석자들이 SXSW를 발견하고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환경에서 모바일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으로 에어십을 선택했다”며 “그들의 끊임없는 실험과 가능성의 경계를 넓히려는 의지는 SXSW와의 작업을 매우 보람 있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SXSW 참석자는 여기(https://www.sxsw.com/mobile/)에서 자세히 알아보고 SXSW GO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10년이 넘도록 에어십은 이벤트 앱 플랫폼인 이벤트베이스(Eventbase)와 협력해 SXSW를 비롯한 세계 최대 규모의 여러 이벤트에서 모바일 앱 환경을 강화했다. 에어십은 SXSW 2023, 오스틴 컨벤션 센터의 창의적 기업 엑스포(Creative Industries Expo) 부스 #416에서 전시하고 있다. SXSW 참석자는 여기(https://www.airship.com/events/meet-airship-at-sxsw/)에서 에어십과 미팅을 요청하거나 시연을 예약할 수 있다.

에어십(Airship) 소개

브랜드가 모바일 앱 환경(MAX)에 숙달할 수 있게 지원하는 데 있어 에어십만큼 이해가 깊고 많은 일을 하며 관심을 가지는 기업은 없다.

에어십은 앱 초창기부터 최초의 상업용 메시지를 활용했으며 이후 모든 재관여 채널(모바일 지갑, SMS, 이메일)과 사용자 환경(UX) 실험, 코드 없는 네이티브 앱 환경 생성 및 앱 스토어 최적화(ASO)로 데이터 중심의 접근 방식을 확대했다. 수천 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에 대해 수조 건의 모바일 앱 상호 작용을 지원한 에어십의 기술과 심층적인 업계 전문성은 앱이 고객 경험, 브랜드 충성도 및 수익 창출의 디지털 중심이 될 수 있게 지원한다.

에어십 앱 환경 플랫폼(Airship App Experience Platform)과 구미큐브(Gummicube)의 ASO 기술 및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각 브랜드는 발견부터 충성 단계에 이르기까지 전체 모바일 앱 고객 여정을 최적화할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 세트를 갖추게 됐으며 이를 통해 관련된 모든 이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웹사이트(www.airship.com), 블로그, Twitter, LinkedIn 및 Facebook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SXSW 소개

SXSW는 창의적인 사람들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전념한다. 1987년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설립된 SXSW는 기술, 영화 및 텔레비전, 음악, 교육, 문화의 융합을 기념하는 콘퍼런스 및 페스티벌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글로벌 전문가를 위한 필수 장소인 연례 3월 행사는 세션, 음악 및 코미디 쇼케이스, 영화 및 TV 상영, 전시회, 전문성 개발 및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SXSW는 다양한 주제와 사람들이 모일 때 가장 예상치 못한 발견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SXSW 2023은 2023년 3월 10~19일 오스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www.sxsw.com 을 방문할 수 있다. 이벤트에 등록하려면 www.sxsw.com/attend 을 방문하면 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58002/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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