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와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5월 7일(화) 산업체 위탁교육 및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5월 7일(화)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문숙현)와 산업체 위탁교육 및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을 위해 사이버한국외대 이선희 입학처장과 강하나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장이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찾았다.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측에서는 문숙현 센터장과 서정희 센터사업팀장 등 관계자들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08년 개소한 이래 한국어교육, 사회통합교육, 다문화가족 상담, 결혼이민자 통번역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의 수행으로 건강한 다문화 사회의 건설을 이끌어온 다문화가족 전문지원기관이다. 이번 산업체 위탁교육과 교육협력 협약을 통해 경기남부 거점센터인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포함한 경기지역 내 총 36개 센터의 임직원과 회원이 사이버한국외대에 입학할 경우 최대 50%의 수업료 감면 혜택을 받게 됐다. 더불어 양 기관은 다문화 환경 속 화합에 이바지할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데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과 관련해 사이버한국외대 이선희 입학처장은 “경기 지역의 다문화사회 관련 직무종사자는 물론 센터 회원인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에게 고등교육의 기회를 널리 열어드리게 됐음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이 다문화가족 인재의 개발을 도와 국가 차원의 인적자원 제고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6월 1일(토)부터 7월 15일(월)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의 총 9개 학부에서 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 소유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https://go.cufs.ac.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자리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 교육 기관인 한국외대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대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등 11개 학부와 아테나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