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두바이 미래 재단(Dubai Future Foundation, DFF)이 청년과 미래 세대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모색하는 ‘글로벌 50(Global 50)’ 보고서의 특별호를 발간했다.
2024년 유엔의 ‘서밋 오브 더 퓨처(Summit of the Future)’를 앞두고 발표된 ‘글로벌 50: 미래 기회(Global 50: Future Opportunities)’ 보고서는 현재와 미래의 도전과 기회에 대응하는 데 초점을 맞춘 유엔의 ‘미래를 위한 협약(Pact for the Future)’, ‘미래 세대에 관한 선언(Declaration on Future Generations)’, ‘글로벌 디지털 콤팩트(Global Digital Compact)’를 보완해 준다.
이번 호에는 해외 및 아랍에미리트 전문가들의 인사이트가 실려 있으며, 혁신을 주도하고 글로벌 과제를 해결하며 지속가능성을 지원하는 기회를 집중 조명한다. 여기서 제시된 전략들은 공중 보건 향상, 기술 발전, 경제 성장 촉진, 환경 지속 가능성 증진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기회를 활용함으로써 사회는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회복력을 강화하며 다음 세대를 위한 번영하는 미래를 보장할 수 있다.
DFF에서 매년 발행하는 ‘글로벌 50’ 보고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과 웰빙을 위한 50가지 기회를 집중 조명한다. 이번 특별호는 미래 세대의 역량 강화라는 유엔 정상회의 주제와 관련된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호의 기고자 중 칼리파 대학교(Khalifa University)의 부교수인 아미나 알 수마이티(Ameena Al-Sumaiti) 박사는 AI 기반 스마트홈이 어떻게 인간의 필요에 적응하여 도시 생활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지 탐색한다. 또한 유엔 사무국의 최고 데이터 및 AI 책임자 램버트 호겐하우트(Lambert Hogenhout)는 ‘만약 AI의 일부가 공공재라면 어떨까?’라는 질문을 제기하며 ‘공공 AI(Public AI)’라는 콘셉트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글로벌 50 특별호의 확인 및 다운로드는 https://www.dubaifuture.ae/the-global-50-special-report 에서 가능하다.
뉴스 제공: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